JAVA 공부 Boolean 과 비교 연산자

2015. 11. 25. 19:42공부/JAVA

늦었지만 지금이라도 시작이다.

나의 첫 공부 포스팅이 자바가 될줄은 나도 몰랐다.

그동안 허송세월만 보내고 있었다. 깊이 반성한다.

 열심히 해야겠다.

나는 수학을 정말 못 한다. 수포자인 내가 프로그래밍을 통해 수학을 접하게 될줄은 나도 몰랐다.

과연 나는 이 기회에 수학과 친해질수 있을까?

Boolean은 참과 거짓을 의미하는 데이터 타입이라고 한다.

비교 연산자는 "==" 을 의미한다. 좌 우를 비교한다는 뜻으로 좌 우가 같으면 참 틀리면 거짓이 된다.

비슷하지만 전혀 다른 의미로는 "=" 가 있다. 의미는 a = b 가 있을때 b의 값을 a에 집어 넣는 다는 의미이다.


위 사진의 결과를 보면 비교연산자 '==' 의 경우 좌 우의 값을 비교 후  같으면 true 틀리면 false를 뿜어준다.

그리고 전혀 다른 의미의 '='은 결과를 보면 "a=b" 에서 b의 값이 a값으로 들어가서 출력 되는 걸 볼 수 있다.


다음으로 '!=' 가 있는데 프로그래밍에서는 !가 들어갈 경우 아니다(not)의 의미를 갖는다.

의미를 해석하자면 같지 않다라는 뜻을 갖게 된다.



코드 상에서 "=="를 "!="로 바꿔줬다.

그럼 모든 결과는 반대가 되어야 한다.

실행 결과 예상대로 모두 처음 결과와는 반대의 결과를 보여준다.


공부 하는 김에 블로그로 작성하면 좀더 내껏이 될수 있지 않을까? 라는 생각에 블로그에 작성하게 되었다.

작성하다보면 틀린 내용들도 있고 부족한 내용들도 있을수 있다......

그런 점은 보시는 분들이 지적해 주시면 정말 감사하겠습니다.

'공부 > JAVA' 카테고리의 다른 글

java예외 처리와 equals 재정의  (0) 2016.09.13
JAVA 지정한 char배열 문자열만 거꾸로 출력하기  (0) 2016.09.11
java 소수 구하기 코드  (0) 2016.08.27
JAVA 조건문 (분기)  (1) 2015.11.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