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 나오는 노래 제목을 듣고 알려주는 어플 shazam

2015. 2. 8. 03:31후기/어플



오늘 소개 해드릴 어플은 현재 흘러나오는 노래를 듣고 노래의 제목을 알려주는 어플 shazam 샤잠을 리뷰 해볼게요.


플레이 스토어에 그냥 한글로 샤잠이라고 검색 해줍니다. 그럼 짜잔 하고 나와요.
밑에 경쟁 업체의 어플들이 있는데요. 무시하고 shazam을 다운 받아 주세요.

요렇게 설치를 해줍니다. 무려 1억명 이상의 사용자가 다운 받았네요.
제가 샤잠을 사용하는 이유가 외국노래, 국내 노래 상관 없이 잘 찾아줘서 계속 사용 하는 것 같아요.

shazam을 처음 실행 하면 너가 찾았던 노래들에 대해서 보내준다고 이메일을 요구 합니다. 넘어가도 상관 없습니다.

다음은 로그인 화면인데요. 로그인을 하면 자기가 찾았던 노래들을 저장해줘요. 혹시라도 나중에 내가 찾았던 노래들이 궁금하면 들어가서 보시면 돼요.

저는 페북으로 로그인을 하니까 대신 게시물 올려도 되냐고 물어보는데여. 이건 무조건 나중에 하기로 하세요. 자기 마음대로 사용자 계정으로 글을 올립니다.

저는 실수로 확인을 눌렀는데요. 삭제나 로그아웃 하시면 다시 설정 하실수 있어요.


shazam의 가운데 버튼을 누르면 이렇게 노래를 찾기 시작합니다. 어느 정도의 소음에서도 찾아내긴 하더라고요.

노래를 찾으면 이렇게 보여줍니다. 노래 제목과 동시에 동영상도 같이 찾아 줍니다. 여러모로 편리하죠??

차트 항목으로 이동을 하면 전 세계의 현재 상위 트랙을 볼수 있습니다.

휴대폰 화면 녹화로 샤잠 이용 영상을 찍으려고 했으나 서로의 권한이 충돌해서 노래 찾는게 안되네요.

아쉽지만 사용법 어렵지 않으니 모두들 '앗 이노래 뭐지??' 이러면서 머리 쥐어 짜시지 말고 위젯으로 꺼내서 손가락 클릭 한번에 노래를 찾아보세요.

포스팅이 유용 했으면 공감 버튼 한번 꾸욱 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