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 줌2 카메라 성능 kzoom

2015. 4. 10. 22:34모바일/삼성

저는 그동안 스마트폰을 써오면서 성능을 제일 먼저 보고 그다음 카메라, 그다음 액정의 품질 순으로 스마트폰을 정해 왔습니다.

그래서 그런지 저의 스마트폰 변천사는 옴레기2를 시작으로 아트릭스(함트릭스), 갤럭시s4, 베가아이언2, 갤럭시 줌2로 바뀌었습니다. 성능을 본다면서 왜 갤럭시 줌2가 있냐고요? 성능보단 이제는 카메라를 더 중요시 해서 그렇답니다. 베가아이언2나, 갤4로 야간 사진을 찍으면 너무 뭉게지고 화질 열화가 심해서 저의 성격?에 너무 맞지 않았어요. 그렇게 스마트폰 기능되고 카메라되고 만능인 제품을 찾다보니 갤럭시 줌2로 오게 되었죠. 그럼 지금부터 줌2로 찍은 사진들 감상 하실게요.

베가 아이언2로 찍은 줌2의 모습입니다. 천안까지 직접가서 중고거래로 업어온 녀석이죠.

정말 신세계 였습니다. 화질 대박 줌 대박 ㅋㅋ 그렇게 신세계 느끼고 있었는데 저의 모든 스마트폰이 거치는 루팅이 국내에 단 1개도 없더라고요... 그래서 제가 루팅커널 만들어서 배포해버렸답니다.ㅋㅋ;; 이젠 cwm을....

아무튼 줌기능이 여간 좋은게 아닙니다. 사실 나무 위의 벚꽃이지만 이렇게 줌을 하니 선명하게 촬영이 가능하더라고요. 덤으로 벌도요. 정말 만족합니다.(좋은 디카만큼은 아니지만.

이것도 10배줌 해서 찍은 사진입니다. 저는 더 멀리 있었고요. 갤럭시 줌2의 사양을 보자면 2070만화소 exmor rs 칩을 탑재 하였고요. 센서 크기는 1/2.3 입니다. 스마트폰 치고는 큰 센서가 들어가 있죠. 하지만 조리개 값은 3.1-6.3? 입니다. 아쉬운점이 최소 조리개 값이 좀 높다는 점입니다. 조리개 값이 낮으면 같은 상황에서 더 밝게 사진을 찍을 수 있고 이는 iso의 보정이 필요 없어지니 더 선명한 화질의 사진을 얻을 수 있죠.

삼각대가 없었을때 찍은 야간 장노출 사진입니다. 익산역에서 촬영했고요. 밤인데도 불구하고 정말 선명하게 잘 나왔죠?

얘는 그냥 일반설정으로 촬영했습니다. 어두워서 그런지 iso감도 증가로 노이즈가 좀 보이네요. 그래도 만족스럽게 나왔습니다.

이건 제가 촬영한 사진중 정말 잘 나왔다고 생각하는 사진입니다. 부산에서 촬영했고요 정말 화사하게 잘 나오지 않았나요? 장노출의 장점은 이겁니다. 야간에 엄청 선명한 사진을 찍을 수 있다는 거요.

이것도 장노출입니다. 주변이 어두운데도 불구하고 이렇게 잘 찍혔네요. 저도 찍고 나서 감탄했어요. dslr정도는 아니더라도 폰카중에서는 상급입니다.

이 사진은 절 더욱 놀라게 했는데요. 실제로는 저 앞이 캄캄해서 아무것도 보이지 않는 상황이었습니다만 장노출로 찍으니 이렇게 선명하게 나오더라고요.. 문제는 어두운 곳에서 초점을 못잡는 거지만요...

장노출로 찍으면 이렇게 불빛이 지나간 스키드 마크가 생긴답니다. 이런 효과 보신분들 많으실 거라고 생각 되는데요.. 다 장노출로 촬영 됐답니다.

조절을 잘 해줘도 폰카의 한계라서 그런지 불빛나는 간판의 조명을 확실히 잡질 못하네요. 그래도 이정도에 만족합니다. 정말 가성비 최고입니다. 지금은 이 폰을 메인으로 사용하고 있지만 성능면에서 불만 없습니다. 다만 액정이 좀 후져서 그렇지만요.

또하나의 장점은 바로 접사입니다. 정말 가까이서 접사가 되는데요. 베가 아이언2나 갤4에서는 꿈도 못꾸던 상황입니다. 정말 선명하게 잘 잡지 않나요?

혹시라도 갤럭시 줌2를 살까 고민 하시는 분은 한번 중고로 라도 구매해 보세요. 잘만 이용하면 정말 만족도 높은 핸드폰이 될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