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천 서울시 공무원 연수원 리뷰

2016. 5. 23. 16:51일상, 여행, 물생활

이번 주말 가족 행사가 있어서 처음으로 서울시 공무원 연수원을 다녀왔는데요. 와 정말 좋아요..

어지간한 리조트보다 좋았어요. 편의 시설도 잘 갖춰져 있고요. 정말 최고 였네요.


이날 입실은 2시부터 시작 이었는데요. 저희는 아침 7시30분에 배드민턴 치고, 낚시대 가지고 홍원항이라는 곳으로 낚시를 왔어요

다들 낚시 초짜라서 초반에 시간을 엄청 버렸네요 ㅋㅋㅋ

이번 낚시유형은 원투낚시를 했어요.

원투낚시는 특징이 무거운 추를 달아 미끼를 바닥과 가까이 위치시키게 되는데요 이렇게 해서 바닥에 살고 있는 망둥어, 붕장어 등등 을

잡게 됩니다.

배드민턴 21점 1게임 기준으로 8게임치고 왔더니 너무나 배가 고픈거 있죠.

그래서 칰킨을 먹어줬습니다 ㅋㅋ

원래 뼈있는 후라이드 치킨을 별로 좋아하지 않는 초딩이지만 배고파서 그런지 정말 맛있었네요.

갯지렁이 입니다.

읔 징그러워요 ㅋㅋ 이녀석들을 바늘에 합체시켜서 미끼로 사용하게 됩니다.

미끼로 희생된 겟지렁이를 위해서

나무아미타불

이번에 들고 온 낚시대 인데요. 사실 원투낚시 할때는 저렇게 긴 낚시대를 가져가면 안된다고 하네요.

저 낚시대는 찌낚시용이라고 하네요?

여기 주변에 낚시하는 사람들이 정말 많았답니다.

그렇게 4시간 정도 있었지만 겨우 1마리 잡고 저희는 철수를 했죠... ㅜㅜ

그리고 달려서 도착한 공무원 연수원 입니다. 입구부터 정말 잘 정비 되어있고 고급 스러운? 느낌이 물신 풍겼어요.

오늘 묵을 방 입니다. 방이 매우 커요. 방 2개에 거실 화장실2개 부엌 이렇게 되어있네요.

에어컨은 거실, 방1, 방2 총 3개가 있어요

덕분에 덥지는 않았습니다 ㅋㅋ

방들도 참 깔끔하네요.

왜 사람들이 공무원공무원 하는지 알거 같아요.

복지도 상대적으로 좋은편에 속하니 말이죠.

화장실 2 입니다.

특징으로는 샤워기가 없습니다.

부엌인데요. 

찻잔이랑 보면 고급스러운 식기들이 있답니다. 소주잔도 기본으로 구비되어 있구요 ㅋㅋ

테라스입니다.

여자들만 자는 방이 뷰는 더 끝내 줬어요.

하지만 여기도 만만치 않게 좋더라고요.

시원스럽게 보이는 바다 저 끝에 굴뚝이 하나 보이는데 저 굴뚝은 서천 화력발전소 굴뚝이랍니다.

바로 앞은 이렇게 잘 꾸며진 공원이 있어요. 그리고 둘레길도 있어서 산책하기도 좋답니다.

전자레인지도 있구요, 정수기도 구비가 되어 있네요

통로는 흡사 숭실대 기숙사를 보는 느낌이었습니다.

이정표 입니다.

캠핑장도 있었군요?

그리고 여기에는 귀여운 토끼들이 살고 있답니다. 너무 귀여워서 ㅠㅠ

풀어놓고 키워서 그런지 돌아다니다 보면 흔히 볼 수 있습니다.

여기 보이는 건물은 저희가 사용하는 방보다 좀 작은 방이라고 하네요.

인포데스크가 있는 건물로 들어가는 입구입니다.

여기는 야외수영장 이구요. 여름에는 물을 채워 넣고 수영장을 오픈한다고 하네요.

바베큐 시설 입니다. 저녁시간이 되니까 많은 사람들이 해당 시설을 이용하고 있네요 ㅋㅋ

저기 보이는 테이블에서는 새벽에 나와서 술을 마셨답니다.



인포데스크가 있는 층 입니다.

해당 층에서 한층 내려가면 탁구, 포켓볼, 노래방, 피시방을 이용할 수 있는 공간이 있습니다.

키즈카페도 있답니다.

여기서 당구, 탁구를 쳤는데요 ㄷㄷ

오늘 완전 무슨 운동회 하는 줄 알았어요.

하루종일 운동만 했네요 ㅋㅋ ㅠㅠ

그리고 여기의 사용료는 전부다 무료입니다!! 노래방을 제외하고요 ㅋㅋ

한층 더 내려가면 사우나도 있어서 한번 다녀왔는데 정말 좋더라구요 ㅋㅋ

저녁 시간이네요. 오늘 저녁은 출장 뷔페입니다.

와 종류좀 봐요!!

이렇게 많은 먹을 것이 ㅠㅠ

지금 보니 왜 저때 많이 안먹었는지 후회가 되는군요...

이건 이번 주최자이신 서울고모가 만드신 음식입니다. 고모들 너무나 요리를 잘하셔요~~

역시 육식남 답게 고기밀가루 탄수화물 소리가 나는 음식 구성이네요 ㅋㅋ

해가 점점 지고 있네요.

서해에 위치해서 일몰만은 확실히 감상할 수 있었답니다.

밤에 나와서 사진을 찍어봤어요.

보름달이 떠있고 불빛도 많아서 별이 별로 보이진 않았어도 바다를 배경으로 한 사진은 그냥 이쁘네요 ^^


연꽃이 잔뜩 있는 연못이랍니다.

오버노출이 된 경향이 있지만 그래도 제 기준으로 잘 나왔다고 생각합니다.


그동안 대명리조트, 무주리조트, 강촌 엘리시안 리조트를 이용해봤는데 여기 서울시 공무원 연수원이 가장 좋았던 거 같네요.

이용료도 저렴하구요 ㅎㅎ


그나저나 사회봉사활동때 선생님이 한분 있는데

이번에 숙제로 학교를 포스팅을 하라고 했는데 아직 한 컷도 안찍었어요 ㅋㅋㅋㅋㅋ

내일이라도 찍어야 할까요 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