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 진안의 삼겹살이 정말 고소하고 감칠맛 나는 진안 부뚜막 후기 어제비도!

2019. 5. 7. 11:53후기/음식

몇 주 전에 b형 독감에 걸려서 회사에서 1주일 휴가를 받았는데요. 목요일 쯤 열도 내려가고 열 내려가면 어느정도 나은 것이라고 해서 오랜만에 집에 내려갔습니다. 보통 병원에서는 5일 동안 자가 격리하라고 하더라구요. 간당간당하게 자가격리하고 내려가니 부모님이 몸 보양좀 하라고 하셔서 장어에 삼겹살에 어제비에 정말 많이 먹었네요. 이번에는 그 중 삼겹살 이야기입니다.

생 삼겹살.

저희 아버지가 은근 맛집을 많이 아시는데요. 그 중 하나가 이 부뚜막이라는 곳입니다. 여기는 매운탕 전문으로 한다고 되어있는데요.

사실 고기도 만만치 않게 정말 맛있답니다.

그래서 그런지 고기 구워먹는 사람들도 정말 많아요.

그리고 가격도 생각보다 저렴합니다. 국내산 생 삼겹살이 200그램에 13000원이면 정말 저렴한 편에 속하거든요.

노릇노릇 익어간다.

그리고 무엇보다 불판이 화력을 집중할 수 있게 만들어져서 저렇게 겉은 바싹 속은 촉촉하게 구워지는게 되네요.

그리고 무엇보다 장점은 일반 음식점이 반찬을 한 테이블에 종류별로 하나씩 놓는 것에 비해 여기는 한 테이블에 한 종류의 반찬을 각각 두개씩 줍니다.

사실 반찬 한개씩이면 멀리 떨어진 사람은 거의 먹질 못하잖아요. 여기는 그런 세세한 배려가 되어있어서 정말 괜찮았어요.

그리고 특징이 일반 쌈장만 주는 다른 음식점과는 다르게 이미 쌈장에 고추가 들어가서 식감도 살려주고 고기의 맛을 더 욱 업 시켜주게 만들어주더라고요.

부뚜막의 특징이 김치가 정말 맛있어요. 제대로 익은 김치를 먹을 수 있어요. 보통 음식점에서는 정말 보기 힘든 익은 김치이죠.

그리고 이 익은김치를 고기 기름에 구워먹으면 ... 말 안해도 아시죠 존맛탱이라는거

이제 다 자란 어른이고 돈도 벌지만 집에서는 아버지가 구워주는 고기만 먹게되네요.

사실 제일 맛있게 잘 구워주십니다.

이렇게 버섯과 양파 마늘 고기를 구우니 정말이지 맛이 없을 수 없죠.

아참 여기는 껍데기가 있는 오겹살이 기본 삼겹살로 나가니 주의해주세요. 간혹 껍데기를 싫어하시는 분들도 계시더라구요.

껍데기가 기름에 튀겨지니 정말 쫀득한 식감을 갖게 되네요.

이제 거의다 익었습니다. 고기 기름에 구우면 뭘 구워도 맛있죠.(심한 과장)

기본으로 나오는 파채도 괜찮아요. 저는 저기에 살짝 고추장이나 초장을 뿌리고 싶긴하네요.

심심하지만 심심하지 않은 맛 입니다.

이제 다 익었습니다. 익은 김치를 구웠을때 나는 특유의 맛 아실 분들은 다 아실거라고 생각이 됩니다. 그 맛이 지금도 침을 고이게 만드네요.

입벌려 고기들어간다.jpg

이제 입속으로 들어갑니다.

정말 맛있게 잘 먹었습니다. 저희는 어제비를 주문했기 때문에 삼겹살을 3인분만 주문하였습니다.

어제비도 양이 엄청 많거든요.

그렇게 순수 고기로 배를 채운 저희 가족에게 다음 요리가 나옵니다.

패왕 색을 가진 어제비

어제비 입니다. 생선을 곱게 갈아서 만든 수제비라는 뜻이죠.

맛은 담백합니다. 색에 비해서 담백하니 어른들이 좋아하실 맛이죠.

그리고 저는 생선이 들어가는 국물 요리를 싫어하는데 여기는 비린맛도 없고 정말 맛이 좋았네요.

거기에 가장 중요한 미나리가 없어서 너무너무 행복했습니다. 사실 미나리가 향이 좋다고 자꾸 생선 요리에 넣고 그러는데 정말 별로 거든요. 젊은 사람들 먹는 음식에 미나리 들어가면 거의 안먹습니다. 솔직히 너무 향이 뜬금없어요. 잘 어울리지도 않고 혼자만 튀는 맛이고요.

아 참고로 여기는 특이하게 고기를 주문하면 쌈 채소에 고수가 같이 나옵니다.

정말 특이한 조합이죠. 그 고수 향이 얼마나 강하냐면 바로 옆에 있는 상추를 먹었는데 고수향이 확 납니다. ㅋㅋ

 

그래서 총점 5점 만점에 4.5점 입니다.

장점

  1. 점심이 끝날 시간에도 사람들로 넘치는 맛을 자랑하는 음식점
  2. 반찬이 깔끔하고 맛도 좋다.
  3. 고기가 굉장히 신선하다
  4. 어제비의 맛은 깔끔
  5. 공기좋고 물 좋은 곳에 있어서 경치도 좋다..
  6. 한번 가면 또 가고싶어지는 곳

단점

  1. 너무 많은 사람들로 대기를 해야할 때가 있다.(테이블 수가 많음에도 불구하고)
  2. 고기는 저렴하나 매운탕이나 나머지 애들의 가격은 솔직히 모르겠다. (물고기 매운탕이 왜이리 비싸나?)
  3. 공기 좋고 물 좋은 곳에 위치해서 접근성이 떨어진다. 차 없으면 포기하자
  4. 사람이 많을 때에는 메인이 먼저나오고 뒤늦게 반찬이 나오는 경우도 있다.

이상입니다.

단점을 많이 적긴 했지만 맛에서는 정말 맛있었기 때문에 4.5점을 주었습니다.

 

위치는 요기입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