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로디지털단지 껍데기 맛집 용범이네 인계동 껍데기 리뷰!!

2019. 6. 9. 22:35후기/음식

간혹 껍데기가 먹고 싶을때가 있는데 마땅이 먹을 만 한 곳이 없었거든요. 그런데 최근에 보니까 하나 생겼더라고요. 줄 서서 먹고요. 그래서 얼마나 맛있길래 줄까지 서서 먹나 싶어서 저도 줄 서서 먹어봤습니다.

기본 차림

여기는 연탄불에 큼직한 석쇠를 올려서 구워먹는 방식입니다. 사실 저 불판이 고기 직화로 구울때는 정말 직방입니다. 잘 붙지도 않고요 고기도 참 맛있게 익고요. 계곡 갈때도 저거 하나 챙겨서 숯과 연탄으로 구워먹으면 정말 맛이 기가막히죠. 여기 뭘 좀 아는 가게 입니다.

지금은 밥맛 떨어지는 자태

껍데기가 나왔어요. 양이 적어보이는데요. 정말 큼직하더라고요. 1인분에 한 덩이씩 나오는 것 같고요. 가성비 괜찮네요.

거의 오징어 버터구이 수준

주문하시고 기다리면 직원분들이 오셔서 초벌? 을 해주시는데요. 굽는 실력이 장난 아닙니다. 저걸 눌러가면서 익히는데 석쇠 자국처럼 껍데기에 남기 시작하더라고요.

그리고 기본적으로 화력이 강력해서 정말 금방 껍데기가 익어요. 덤으로 저렇게 하니까 껍데기가 터지는? 불상사가 발생하지 않네요.

예전에 껍데기 먹다가 퍽 하고 터졌는데 껍데기가 날아서 바닥에 떨어지더라고요 ㅋㅋ

직원분이 구워주는건 여기까지

기본적으로 이렇게만 구워주시고요. 나머지는 취향에 따라서 더 익히거나 그냥 잘라서 먹어요.

사실 껍데기는 쫀득하면서도 바싹한 맛에 먹는 건데요. 지금 저 상태는 쫀뜩하기만 한 상태입니다. 그래서 저희는 좀 더 굽기로해요.

조금씩 더 익어가는 중

맛있게 익어가네요. 지금 껍데기 먹은지 몇 시간 안됐는데 또 먹고 싶네요.

일단 이렇게 잠깐 올리자

이렇게만 잠깐 올려도 불이 너무 강력크해서 금방 타요. 그러니까 자주 뒤집어줘야 합니다. 타는건 순식간 입니다.

이렇게 구워졌네요

사각형은 보통 기본으로 구워먹는 방법이구요.  저 면발같이 길게 자른건 여자친구가 저렇게 구워줬네요.

물어보니까 저렇게 먹으면 식감도 특이하고 바싹하게 익히기 좋고 이에 눌러붙지 않아서 좋다고 합니다.

저도 저렇게 처음 먹어봤는데 정말 괜찮았어요. 일단 확실히 이에 붙는 느낌이 없고요. 불에서 정말 금방 바싹하게 안타게 만들 수 있더라고요.

파절임 맛있다.

그럼 이제 같이 먹는 애들을 소개시켜줘야겠죠? 일단 파절임 입니다. 음.. 처음에 노른자 섞어서 먹으니까 노른자 특유의 비린내? 라고 해야하나요. 냄새가 좀 나는데요. 먹다보니 사라지네요. 그래서 처음 이후로는 정말 맛있게 리필까지해서 먹었습니다.

찍어먹는 종류

그리고 껍데기는 역시 찍어먹어야 되지 않겠습니까? 고소함을 배로 올려 줄 소금, 카레, 칠리?, 콩가루가 있습니다.

제일 맛있는 조합은 칠리에 콩가루나 카레가루를 찍어먹는 방법 입니다. 

- 나는 고소한게 좋다 -> 칠리, 콩가루 OR 콩가루

- 나는 강한 맛이 좋다 -> 칠리, 카레가루 OR 칠리, 파절임 OR 칠리

이런 조합으로 먹으면 좋습니다. 솔직히 저 소금은 모르겠네요. 

존재감 제로

그리고 존재감 0인 반찬이 있습니다. 명이나물 조금에 젖갈 쌈장 패밀리인데요.

사실 쟤의 존재감은 쌈장 말고는 없는 것 같습니다. 솔직히 쌈장없었으면 저게 있었는지도 몰랐을 겁니다. ㅋㅋ

밥에 스팸? 센스쟁이

밥을 주문했더니 저렇게 스팸이 하나 올려 나오는데 정말 센스있더라고요. 그 덕에 밥을 정말 맛있게 먹었죠.

된장 짜글이

된장 짜글이를 주문했는데요. 가격은 5천원 입니다. 맛은 괜찮았어요. 그래서 이놈이랑 밥을 엄청나게 먹었네요. 레알 밥도둑

그리고 볶음밥도 주문해서 먹었는데요. 그냥 볶아 먹는게 아닌 볶아져서 나옵니다. 맛은 별로 였구요. 기회가 된다면 다음에는 김치짜글이와 비빔국수도 먹고싶네요. 사실 비빔국수가 정말 땡겨요.

껍데기는 1인분에 7000원, 된장짜글이는 5000원, 볶음밥은 3000원입니다.

 

그럼 평가 가야죠.

총점 5점 만점에 4점 입니다.

장점

  1. 껍데기가 날아가지 않게 적당히 구워준다.
  2. 직원분들이 친절하다..
  3. 가격이 그렇게 비싸지 않다.
  4. 맛있다
  5. 회전률이 좋은 편? 

단점

  1. 웨이팅이 많다
  2. 가게가 오픈되어있어서 여름에 좀 더울 것 같다.
  3. 볶음밥이 맛없다
  4. 테이블의 간격이 좁은 곳이 있다.

이상입니다.

위치는 요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