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로디지털단지(구디) 한식으로 혼밥할 수 있는 가족식당 후기

2019. 6. 4. 21:11후기/음식

구로디지털단지 구디에는 많은 회사원들이 살고 있습니다. 물론 중국인들도 많고 그렇지만요.
그래서 그런지 혼밥 하는 사람이 굉장히 많고 한솥은 항상 사람이 붐비죠.
배달 음식도 엄청 인기가 많고요.
오늘은 가끔 밖에서 먹고 싶을 때 혼자 부담 없이 가서 먹을 수 있는 백반집을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메뉴판

일단 들어와서 메뉴판을 보면 상당히 저렴한 편이라는 걸 알 수 있습니다.

사실 서울에서 이런 가격에 먹을 수 있는 곳이 그렇게 많지 않아요. 특히 구디에서는요. 구디가 생각보다 여러 가지 다 비싸더라고요.

저는 제육볶음 여자친구는 돌솥비빔밥을 먹었는데요. 배도 부르고 기대하지 않았는데 먹고 나니 정말 맛있어서 다음에 또 갈 예정이랍니다.

기본 반찬

기본 반찬으로는 이렇게 나오는데요. 나물류, 장아찌, 사골국, 생선 조림이 나옵니다. 특히 저 사골국은 진국이더라고요.

맛이 엄청 감칠 맛 나는 사골국물의 맛 더해서 사골곰탕 맛도 약간 나는 것 같습니다. ㅋㅋ 설마 사골곰탕 소스를 베이스로 한건 아니겠죠?

살짝 섞인 돌솥비빔밥

돌솥 비빔밥이 나왔는데요. 와 소리가 장난 아니더라고요. 역시 돌솥은 이 소리 때문에 먹는 것이죠. 그리고 마지막에 눌은밥 뜯어먹는 재미 정말이지 저도 군침이 다 돌더라고요. 배불러서 먹진 못했지만요 ㅋㅋ

고추장범벅?

처음 나오면 고추장이 안들어간 상태로 나와요. 자기 취향에 맞게 넣어서 먹을 수 있게 고추장 통을 따로 주시더라고요.

제육볶음

그리고 이어서 제가 주문한 제육볶음이 나왔는데요. 뚝배기에 나오길래 뚝배기 통으로 볶은 건 줄 알았는데... 아니더라고요. 겉은 차가워서 좀 실망스럽긴 했습니다. 고기가 굉장히 빨리 식게 되거든요.

깨가 솔솔

고기는 그냥 얇은 냉동고기를 사용한 것 같아요. 흔히 말하는 싸구려 제육볶음에 들어가는 그 고기 자체입니다. 대학교 때 많이 먹은 제육볶음에 들어간 고기랑 같아서 친근하긴 하더라고요 ㅋㅋ

맛은 훌륭했습니다. 좀 짠게 문제였지만요. 덕분에 제가 고기를 쌈장에 안 찍어 먹고 다 먹었네요.

적은 듯 양이 많다

사진으로 보면 양이 적어보일수 있는데 직접 주문해서 혼자 먹으려고 하면 양이 생각보다 많습니다. 정말 배부른 상태에서 또 먹어서 별로 못 먹을 줄 알았는데 다 먹었네요. 밥도 다 먹고 제육도 다 먹고요 ㅋㅋ

 

총점 5점 만점에 3.9점

장점

  1. 적당한 가격대 형성
  2. 평균 이상의 음식 맛
  3. 혼자먹기도 좋을 정도로 조용
  4. 정감 있는 분위기

단점

  1. 방문하는 분들의 나이 때가 높다(세대 간 문화 차이가 있기 때문에 불편한 사람이 있을 수 도 있다.)
  2. 깨끗하고 청결한 분위기는 아니다(그렇다고 나쁜 것도 아니다)
  3. 제육 기준으로 간이 좀 강했다(내 취향이지만 짠 음식을 싫어하시는 분들은 싫어하실 만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