돈 날리지 말고 알아보고 사자! 샤오미 미지아 액션캠 4k

2018. 8. 25. 23:16후기/제품

요즘 1인 미디어가 굉장히 유행이죠?. 그래서 그런지 유튜브에는 자신들만의 영상을 제작해서 올리는 사람들이 폭발적으로 늘어나게 되었습니다. 사실 1인 미디어의 유행에는 액션캠도 한 몫 했다고 봅니다. 일상 영상이야 뭐 카메라는 삼각대에 놓고 사용하면 되지만 활동적인 영상을 찍는 사람들은 일반 미러리스나 DSLR은 한계가 명확했거든요. 이 한계를 액션캠이 잡아준거죠.

아무튼 오늘 리뷰할 기기는 대륙의 실수? 라고 불리는 샤오미의 샤오미 미지아 액션캠 4k 입니다.

일단 샤오미 액션캠의 경우 사람들이 잘 못알고 있는게 최대 64기가의 외장메모리까지만을 지원한다고 해서 거의 대부분의 사람들이 당연하다는 듯이 64기가 메모리를 구매하게 되는데요.

사실 128기가도 인식을 합니다. 아마 256도 인식을 할겁니다. 

그래서 구매를 하실분은 어차피 메모리 가격도 많이 떨어졌으니 128기가 이상으로 구매하셔서 용량 넉넉하게 많은 추억 담으시면 될 것 같습니다.

1주일 좀 넘게 걸려서 받은 택배입니다. 알수없는 한자로 막 써있네요.

원래는 하루 더 빨리 와야하는데 CJ택배에서 일을 똑바로 안해서 하루 더 걸렸네요. 군포 물류센터에서 하루 넘게 뒹굴뒹굴.. ㅡㅡ

박스를 열어보면 이렇게 뽁뽁이에 잘 보호되어 있습니다.

박스를 열면 이렇게 제품의 모습이 보여요.

굉장히 깔끔한 모습의 박스입니다.

샤오미는 약간 애플과 같은 느낌을 가져가길 원하는 느낌입니다.

저 옆에 갈색 박스는 추가 옵션으로 구매한 방수케이스 입니다.

방수 케이스는 이렇게 생겼습니다.

짭프로나 고프로나 방수케이스는 다 비슷하게 생겼습니다.

다만 요즘 고프로는 방수케이스를 안쓰는 것 같더라고요. 안써도 충분히 방수가 된다나 뭐라나 ㅎㅎ

박스의 옆면에는 "나 이러이러한 기능 있다" 라는 스펙이 적혀 있습니다. 

뚜껑을 열면 이렇게 액션캠의 모습이 보입니다.

디자인은 정말 잘 빠졌네요 ㅎㅎ

구성품은 이게 끝입니다... 너무 허전하죠.

배터리를 넣고 전원을 켜게되면 이러한 화면이 나옵니다. UI 설명을 해주는 모습입니다.

길게 누르면 전원 온/오프

짧게 누르면 사진 기능이라고 합니다.

그리고 4k촬영을 하기 위해서는 이러한 메모리 스펙이 필요하다고 설명을 해주는 모습입니다.

4k영상도 제가 처음에 올린 사진의 메모리카드면 충분합니다.

꼭 저 샌디스크꺼를 살 필요가 없습니다.

삼성 메모리는 안알려주네요 ㅋㅋ

해당 QR코드를 찍으면 MIHOME이라는 어플을 다운받게 해줍니다.

미홈이라는 어플에서 샤오미의 스마트 제품들을 다 컨트롤 할 수 있더라고요.

비록 샤오미 제품은 보조배터리와 이 액션캠이 끝이지만요.

옆으로는 usb 포트가 있습니다. 해당 포트를 통해서 촬영중 동시 충전이 가능합니다.

엄지 손이 좀 더러운건 양해를 구합니다 ㅠ. 킥보드를 많이 타다보니 저기에 물집이 잡혀서 뜯으니 굳은살로 변하더라고요...

샤오미 다 좋은데 문제가 있었습니다.

바로 어마어마한 발열입니다. 이건 뭐 뜨거워서 제대로 만지기 힘들 정도네요. 표면온도가 46도면 굉장히 높은겁니다. 목욕탐에 있는 뜨겁다라는 물들이 40도 좀 넘는 물들이거든요..

발열이 제품을 만질때마다 기분나쁘게 만드네요.

다만 충전속도가 굉장히 빠른데 굉장히 빠른 충전속도 때문에 발열이 심한 것 일수도 있습니다.


여기 사진에는 없지만 해당 액션캠을 장착하고 전동킥보드 운행하는 영상을 찍었는데요. 결과물이 너무너무 실망스러워서 다 삭제 했습니다.

도저히 떨림때문에 화면을 알아볼 수 없고 오히려 멀미까지 날 정도 입니다.

이는 광학식 손떨림 방지가 아닌 전자식 손떨림 방지를 사용하는 모든 (고프로6 제외) 제품에서 발생하는 문제입니다.

소프트웨어로 암만 보정해봐야 물리적으로 흔들린건 흔들린겁니다. 연금술도 아니고 소프트웨어로 처리에 한계가 있습니다.

그래서 받자마자 팔고싶은 욕구가 들더라고요.

사실 이거 영상 결과를 보고 바로 소니 fdr-x3000구매해서 사용하고 있습니다. 가격은 37만원이지만 굉장히 만족하며 사용하고 있습니다.

해당 소니액션캠에 대해서도 곧 리뷰를 올리겠습니다.


샤오미 미지아 액션캠

총점 5점 만점에 3점

장점

충전속도가 5지게 빠르다.

디자인이 이쁘다.

그래도 나름 고사양의 cpu가 들어가 있다.


단점

발열

광학식 손떨림보정의 부재

야간 촬영은 거의 불가능

액정 품질이 너무너무 저질


이상입니다.

샤오미 미지아도 이정도인데 이보다 더 저렴한 짭프로들은 말 안해도 알겠죠??

오직 낮에만 어느정도 흔들림 있는 영상을 찍어도 된다 하시는 분들은 구매를 하셔도 될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