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nx500 밤하늘의 별사진 찍기

2015. 9. 11. 22:57카테고리 없음

밤하늘의 별을 보면 무슨 생각하시나요?

아니 그전에 밤하늘의 별을 바라볼 정도의 여유를 가지고 계신지 모르겠습니다.

저도 밤하늘을 자주 올려다보지 않았습니다.

그러다 사진속 밤하늘을 보는데 무수히 많은 별들이 빛을 내며 빛나고 있더라고요.

그 사진들을 보고 밤하늘을 올려다 보기 시작했습니다.

광해가 아주 없는 멀리까지 갈수 있는 여건이 되질 않아서 비교적 도시에서 찍은 사진들이 많습니다.

양해 부탁드립니다^^

보정과정에서 별을 도드라지게 하기 위해 여러 옵션을 먹이다보니 원본보다 노이즈가 증가한 경우도 많습니다.

이것 또한 양해부탁드립니다..

밤하늘의 별을 찍기 위해 필요한 준비물은

미러리스급 이상 또는 매우 성능이 좋은 똑딱이 카메라, 삼각대, 맑은 하늘, 월광 0% 이러한 조건이 필요합니다.

더군다나 여름이 은하수가 최고로 이쁠 시기인데 흐린날이 대부분이라서 조건을 맞추기 까다롭습니다.

날이 맑으면 월광이 100%일 경우도 있고요..


아무튼 위 사진 보이시나요?

집 앞에서 찍은 사진 입니다.

저기 궤적이 하나 보이는데 이는 비행기 궤적입니다.

덤프트럭 옆에서 찍은건데 보정을 잘못해서 그런지 별들이 별로 보이지 않네요.

이때까지만 해도 완전 초짜였으니까요..(지금도 초짜)

아파트 꼭대기 층에서 찍었습니다.

날이 좋지 않았습니다. 아주 많이요.

시간이 흘러 9월달이 되고 어쩐일로 하늘이 정말 맑은 날이 연속으로 있을때 찍었던 사진입니다.

동익산역은 여객 업무를 하지 않기 때문에 역의 존재를 모르는 사람들이 대부분 입니다.

그래서 그런지 사진또한 그렇게 많지 않더라고요.

이번에 기회가 된김에 별과 함께 있는 동익산역을 찍어봤습니다.

이날 은하수도 있었지만 네온사인등 광해가 너무 심해서 보이지 않았습니다..

은하수를 조금이라도 찾기위해서 떡보정을 하였지만 역시나 보이지 않네요.

이때 차만 있었으면 아예 이 지역을 벗어나서 찍었을 텐데 말이죠.

너무 아쉽네요

이제 가을이 되면 은하수의 최고 아름다운 부분을 볼수 없기 때문에 더욱 아쉽네요.

그러다 찍은 은하수 입니다.

사람의 눈에는 은하수가 보이지 않았지만 기계는 정확히 보고 있었네요.

사실 은하수 바로 밑에가 하필 아파트들이 있어서 광해의 방해를 많이 받았어요.

그래도 주변이 아주 어두운 곳이라서 그런지 제법 은하수의 실루엣이 보이더라고요.

그래서 보정과정을 거쳐 위 사진의 은하수가 보이게 되었네요.

같은 장소에서 찍은 다른 은하수 입니다.

광해의 영향을 받는 사진 하단부도 같이 보정이 되어서 은하수의 모습이 분명하게 보이진 않습니다.

그러나 은하수가 있다는 것은 느끼실 겁니다.


사실 카메라를 구매하게 된 첫번째 이유는 기차사진을 찍기 위해서 구매를 했었습니다.

하지만 우연히 유튜브에서 타임랩스 영상을 보고 반해서 더욱 구매를 하게 만든 계기가 되었죠.

그러다가 밤하늘 타임랩스를 보고 구매를 해서 이렇게 하늘 사진만 찍고 있답니다.ㅋㅋ

마지막은 제가 만든 타임랩스 하나 보고 가실게요.